Baader 필터를 통해 본 러브조이 혜성

Baader M&S 필터를 통해 관측한 러브조이 혜성 (무보정)  Baader M&S 필터를 통해 관측한 러브조이 혜성 (보정)
Baader M&S 필터를 통해 관측한 C/2013 R1 러브조이 혜성
무보정 (왼쪽) / 보정 (오른쪽)


어제 언급했듯이 Baader Moon & Skyglow 필터를 캐논 SX50 HS에 끼우고 오늘 새벽에 C/2013 R1 러브조이 혜성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결과를 보니 사진에 특이한 효과를 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필터가 만들어진 목적대로 희게 끼는 노이즈는 줄어드는 편이었습니다. 그 대신에 배경이 검정색에서 짙은 남색으로 바뀌었습니다. 혜성의 꼬리가 더 밝게 나타나지는 않았는데, 이는 필터가 특정 대역의 빛을 차단할 뿐이지 더 밝게 해주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노이즈가 줄어든 덕분에 사진을 사후 처리해서 꼬리를 보이게 하는 게 좀 더 쉬워졌습니다.

참고로, 위에 크롭한 사진 맨 밑에 있는 별은 큰곰자리에 있는 HR 4572 (HD 103799; HIP 58287)라는 6.6등성입니다.

설정: 243mm - ISO 1600 - 6초 - f/5.6
시간: 2013-11-21 05:32 - 05:36 대한민국 표준시
위치: 대한민국 수원
15개 사진을 RegiStax 6.1.0.8으로 적층
이 글에 대한 태그: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