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로 만든 오카리나

매키박스로 만든, 한 손에 들어가는 오카리나

연주용 악기는 모양도 제대로 잡히고 조율도 잘 되어야 올바른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악기의 3D 디자인이 제대로 되었다면, 그것을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는 3D 프린터를 통해 정상 작동하는 제품을 만들어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동안 제 매키박스는 일부러 무리를 시키지 않는 범위라면 잘 작동했던지라, 이러한 도전을 한 번 시켜보고 싶었습니다. 그 결과가 여기에 보시는 바입니다.

제법 괜찮게 생겼지요? 하지만 과연 소리가 나기는 하는 걸까요? 이 비디오를 통해 직접 보고 (또 듣고) 확인해 보세요.


어떠한 과정으로 만들었는지 보시려면 계속 읽어주세요.

먼저 위쪽 부분을 출력

이 출력물은 Thingiverse에 올라온 한 오카리나 디자인을 바탕으로 했습니다. 자체 지지대를 포함한 버전도 출력해 보았는데 이상하게 나와서 지지대가 포함되지 않은 버전으로 출력하게 되었답니다.

공기 구멍이 보입니다

위쪽 부분이 출력된 다음에는 찌꺼기를 제거해서 안쪽 면이 비교적 매끈하고 공기 통로가 막히지 않게 했습니다.

아래쪽 부분도 출력

그 다음 아래쪽 부분을 출력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 모두 준비 끝

서로 맞붙여서 소리가 나는지 불어본 다음, 두 쪽을 접착제로 완전히 붙였습니다.

완성된 오카리나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한 태그: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