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로 만든 풍선 자동차

풍선 자동차의 본체 출력 완료

지난 번에 3D 프린터로 자동차를 만든 걸 주었더니 너무 작다고 더 큰 걸 만들어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기왕 하는 김에 출력 크기를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뭔가 특별한 디자인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고른 것이 풍선을 동력으로 움직이는 자동차였습니다. 처음에는 바퀴를 바로 끼울 수 있는 디자인을 시도해 보았는데, 바퀴가 매끄럽게 돌아가지 않는 것 같아서 바퀴를 별도의 철사로 고정시키는 버전으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되었는지 보시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풍선 자동차에 달 바퀴

본체를 만든 다음에 바퀴를 출력했습니다. 한 번에 4개를 만들었지만 품질은 균일한 편이었습니다.

자동차에 바퀴 달기

바퀴를 본체에 달기 위해서 철사를 쓰게 되엇습니다. 철사는 클립을 길게 펴서 마련했는데, 적당한 두께와 강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본체에 완전히 밀어넣은 뒤 끝 부분에 바퀴를 단 다음 철사 끝 부분을 구부려서 바퀴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했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튀어나온 철사는 잘라내었습니다.

완성된 풍선 자동차 - 풍선 미장착

이렇게 풍선 동력 자동차가 완성되었습니다. 꽤 매끄럽게 움직이게 만들어서 그냥 가지고 놀기에도 충분한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원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풍선이 필요했습니다.

풍선을 드디어 달게 된 풍선 자동차


다행히도 차에 달 수 있으면서 바람이 들어있지 않은 풍선 하나가 집에서 굴러다니고 있었습니다. 이것을 달아놓은 뒤 차 뒤쪽의 분출구에 바람을 불어서 풍선에 공기를 채워넣었습니다. 잘 되었을까요?


잘 되었네요. 아이들은 좋아했을까요?

하윤이가 새 자동차를 좋아합니다

그렇군요.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joe 작성일: :

Hi.
Great! Could you send me or give us a link to the 3D files for the car and the wheels?
Thanks a lot.
-Joe

Wesley 작성일: :

Go to Thingiverse and search for “car with turning wheels” and you can find the files.

António Fernando Costa Gomes 작성일: :

car with turning wheels”, find the files to print 3D

Wesley 작성일: :

You might want to search Thingiverse for that.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