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보호하기

유연한 아이폰6 플러스용 후면 보호 필름

앞서 언급했듯이 저는 아이폰6 플러스용 보호 필름과 케이스를 주문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외관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본체를 보호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화면(전면)과 후면 보호 필름은 "길라잡이"라는 회사에서 내놓은 "스마트 콤보" 키트에 포함되어 왔습니다. 가격은 배송료 포함 1만7천원대이고 전면 및 후면 보호 필름을 각각 2장씩 담고 있습니다. 화면 보호 필름 장착 요령을 파악하기 쉽도록 하는 견본 필름도 들어있고요.

아이폰6 플러스용 투명 올레포빅 화면 보호 필름

키트에 포함된 화면 보호 필름은 두 가지로, "리포비아" 올레포빅 필름과 "클로버필드" 난반사 필름이 하나씩 들어있습니다. 저는 화면 반사를 줄이는 것보다 투명함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리포비아 버전을 붙여보기로 했습니다.

후면 보호 필름을 붙인 직후의 상태

먼저 후면 보호 필름을 붙여보기로 했습니다. 유연하고 잘 늘어나는 성질 때문에 붙이기 까다로웠지만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구멍 부분과 모서리를 맞춰서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보시다시피 미세한 기포가 여기저기 갇혀있는 모양새였지만 약 6시간 가량 지난 후에는 예상대로 사라졌습니다.

화면 보호 필름을 붙인 후의 상태

화면 보호 필름은 더 수월했습니다.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빳빳한 필름을 잡고 화면 위에 올려서 위치를 잡을 수 있었기 때문이지요. 장착이 끝난 후에는 붙인 게 있는지 알아보기 힘들 정도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베젤이 곡면으로 되어 있어서 보호 필름이 모서리 끝까지 덮을 수 없다는 것인데, 아마 다른 보호 필름도 비슷한 한계에 봉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벨트 케이스 사용하기

아이폰6 플러스를 필름으로 다 감싼 뒤에는 이걸 편리하게 들고다닐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10여 년 동안 벨트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아이폰5S를 넣고 다니던 것에는 6 플러스는 커녕 6 조차 들어갈리 만무했습니다. 그래서 새로 주문하게 되었는데, 찾다 보니 삼성 갤럭시노트 시리즈용으로 나온 것으로 고르게 되었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가 케이스 속으로 쏙 들어감

삼성이 미리 거대한 휴대전화를 팔려고 노력했던 점이 여기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문한 케이스는 아이폰6 플러스를 알맞게 수납할 수 있었고, 위쪽에 약간 공간이 남는 정도였습니다. 이미 며칠 동안 벨트에 꽂고 문제 없이 돌아다니는 중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양복 바지 앞 주머니에 아이폰6 플러스가 들어가는 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넣은 채로 앉아도 상관이 없고요. 그러니까 벨트 케이스를 쓰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아이폰을 휴대하는 데에는 걱정을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용 연분홍 애플 가죽 케이스

이 글을 쓰는 와중에 저와 친한 어떤 분이 저에게 아이폰6 플러스용 연분홍 애플 가죽 케이스를 가져와서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이걸 끼운 모습이 어떨지 한 번 보게 되었습니다. 뒷면의 굵은 줄이나 튀어나온 카메라가 마음에 안된다면 이렇게 보시듯 케이스가 모두 해결해 줍니다. 휴대전화 케이스 판매 사업을 활성화 시키려는 애플의 포석일까요?

케이스 장착 상태로 전면부와 하단을 바라본 모습

앞부분의 경우는 케이스가 거의 뒤로 숨은 모습이 됩니다. 하단 부분도 시원하게 뚫려 있습니다. 독이나 일부 케이블에 꽂을 때 발생하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런 종류의 케이스가 여러분에게 맞는지 대략 감이 오실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Wesley's Tool-Box 작성일: : Testing iPhone 6 Plus battery w/o bending

"Testing iPhone 6 Plus battery w/o bending" 계속 읽기
iPhone 6 Plus (left) and 5S (right) worn on the waist I've been doing a comparison test of battery life between iPhone 6 Plus and iPhone 5S for a few days. While that was happening, a bit of brouhaha over how iPhone 6 and 6 Plus supposedly bends in your

Wesley's Tool-Box 작성일: : Summary of iPhone 6 Plus reviews

"Summary of iPhone 6 Plus reviews" 계속 읽기
For nearly a month, I've been using my iPhone 6 Plus every day. As one of the first users of such device in Korea, I decided to take an in-depth look at its improvements and functions whenever I can, to show what the Korean users are going to get soon. No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