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나주 본사에서 신규 EMS 가동 시작

신규 EMS 기념패 앞에서 사진 한 장

한국형 EMS 개발사업 (2005 -2010 사이 개발)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 EMS (에너지관리시스템, 전력계통을 운영하는 일련의 체제)가 2014년 10월 6일 오후 3시를 기해 전력거래소의 새로운 나주 본사에서 주 시스템으로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한국의 전력망 전체가 사상 최초로 국산 기술만으로 구성된 시스템에 의해 제어되는 기념비적인 사건입니다.

저는 한국형 EMS 개발사업과, 이를 포함시키면서 계승한 차세대 전력IT 개발사업을 2006년부터 2013년까지 참여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일은 국가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모두 의미가 컸습니다. 기념패에는 제 이름이 개발자 중 한 명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전력거래소 경영진 및 외부 인사의 기념촬영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Wesley's Tool-Box 작성일: : Stargazing in Naju

"Stargazing in Naju" 계속 읽기
Taking star trail photos got a bit easier With my company's relocation, I've moved from Suwon to Naju. This city is about 300km south of Seoul, and has less than 100 thousand inhabitants. So the night sky is somewhat more favourable to stargazing. It isn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