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에서 별 바라보기

천체일주 사진 찍기가 좀 더 나아졌습니다

회사가 이전하게 되면서 수원에서 나주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이 도시는 서울에서 약 300km 정도 남쪽으로 떨어져 있는데, 인구가 10만 명이 채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밤 하늘에서 별을 바라보기가 다소 나은 환경입니다. 확연하게 나아지는 건 아니지만, 계속 천체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은 기쁘더군요. 이주한 기념으로 아파트 창밖을 내다보면서 10분 동안 셔터 개방을 하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천체일주 모습이 잘 나왔네요.

안드로메다 은하도 보기가 나아졌군요

그 다음 날 밤 안드로메다 은하를 찍어보기로 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근처에 달이 밝게 빛나고 있었음에도 배경 빛이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그 결과 사진이 수원에서 찍었던 여느 것보다 잘 나오게 되었습니다. 신월 단계에서 좋은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다는 희망이 부풀어 오르네요. 하지만 당장은 이틀 후 있을 월식을 잘 관측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장치: 캐논 SX50 HS
설정 #1: 24mm (17% 크기) - ISO 80 - 600초 - f/3.4
설정 #2: 263mm (26% 크기) - ISO 160 - 300초 - f/5.6
필터: 없음
시간 #1: 2014-10-05 01:25 대한민국 표준시
시간 #2: 2014-10-05 23:35 대한민국 표준시
위치: 대한민국 나주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