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화면 수리 (제3부)

아이폰6 플러스 화면 조립체 분리하기

접착제로는 더 이상 깔끔하게 깨진 화면을 고칠 수 없게 되어서 제3자 업체가 공급하는 아이폰6 플러스용 교체 화면 조립체를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하나 사려면 미화 $300 (32만원 가량) 이상 하는 게 비일비재하고 거기에 배송료까지 별도이기도 할 정도로 꽤 비쌉니다. 게다가 일부 업체들은 재고가 없거나 고지된 가격을 지불하고 나서도 나중에 돈을 더 달라고 요구하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는 하나 받기 위해 3번 시도를 해야 했는데, 결국 화면은 $260 정도에 배송료 $35 남짓 냈습니다.

교체품이 손에 들어온 뒤 기기를 분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5각 별나사를 빼내고 흡착판으로 화면을 들어올린 다음에는 화면 조립체를 기기 본체에서 손쉽게 분리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 덮개를 고정시키는 5개의 나사를 푼 뒤 화면 조립체에서 나오는 4개의 케이블을 조심스럽게 떼어내면 되는 것이었지요.

화면 조립체에서 분리해낸 부품들

하지만 그 다음은 화면 조립체에 달린 여러 부품들을 분리하는 일이 필요했습니다. 교체용 화면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들을 재사용해야 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특히 홈버튼의 경우 내장된 터치ID 센서가 본체와 1:1로 짝지어져 있기 때문에 교체품을 사용하면 보안 정책 상 지문인식 기능을 쓸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수화기 스피커와 전면 카메라 및 센서 조립체를 윗부분에서 떼어내고 홈버튼을 아랫부분에서 차근차근 떼어냈습니다. 접착제 등으로 붙어있을 경우에는 열풍기를 50도에 맞추고 녹여서 작업했습니다.

화면 조립체에서 보호판 분리

교체품에는 뒷면 보호판도 달려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도 분리해야 했습니다. 먼저 8개의 나사를 푼 뒤, 보호판에 달린 터치ID 데이터 케이블의 아래쪽 끝 부분이 화면 조립체에 접착되어 붙어있는 것을 조심스럽게 떼어내는 것이지요. 여기에도 열풍기를 많이 쐬었습니다.

교체용 아이폰6 플러스 화면 조립체 (제3자 공급)

원본 화면 조립체에서 떼어낼 수 있는 모든 부품이 분리되고서야 상자에서 교체품을 꺼내서 재조립을 시작했습니다.

카메라 및 조도/근접 센서용 플라스틱 고정틀

교체용 화면을 사용하기 전에는 먼저 몇 가지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부품을 고정시키는 역할을 하는 플라스틱 고정틀과 같은 중요한 부분이 없었기 때문이었는데, 원본에서 떼어내기는 힘들었습니다. 분리하다 파손을 감수하기 보다는 별도의 공급업체에서 필요한 걸 구입했습니다.

화면 조립체에 추가 부품 장착 준비

수화기 스피커 그릴과 카메라 및 센서용 고정틀이 준비됨에 따라 원본 조립체를 참고하여 이들이 어떻게 장착되어 있었는지 확인했습니다.

화면 조립체에 추가 부품 장착 완료

그 다음 정확한 위치와 방향으로 이들을 올려놓으면서 화면 조립체에 접착제로 붙이게 되었습니다.

원본 화면 조립체가 왼쪽에, 제3자 공급 교체품이 오른쪽에

드디어 교체용 화면 조립체가 원본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군요. 보호판, 홈버튼, 카메라, 스피커, 센서 등 모든 것을 제 위치에 재설치하기 시작했습니다.

화면 조립체에 부품을 모두 장착

케이블 단자들이 올바른 순서대로 놓여 있었고 남겨진 부품이 없다는 것도 확인을 마친 뒤 본체에 케이블을 꽂고 덮개를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화면과 본체를 결합해서 닫았습니다.

막 교체한 화면을 탑재한 아이폰6 플러스

이제서야 비로소 제 아이폰6 플러스의 화면이 다시 한 번 깔끔하게 돌아왔습니다. LCD의 품질은 원본과 차이를 느낄 수 없었고 터치 스크린도 잘 작동했습니다. 모든 게 원래대로 돌아왔다고 생각했는데, 이상한 문제가 하나 있긴 하더군요...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Wesley's Tool-Box 작성일: : iPhone 6 Plus screen repair (Part 2)

"iPhone 6 Plus screen repair (Part 2)" 계속 읽기
A much worse case of cracked screen on my iPhone 6 Plus Still looks bad while turned offI had been using my iPhone 6 Plus with the repaired screen for a few weeks without issues. But one day, I put the phone down on the desk a bit hard... and the screen

Wesley's Tool-Box 작성일: : iPhone 6 Plus Touch ID repair

"iPhone 6 Plus Touch ID repair" 계속 읽기
Touch ID was not working anymore After replacing the entire display assembly on my iPhone 6 Plus, everything seemed to be okay, except for one thing. The Touch ID sensor was not working for some reason, and it wouldn't respond to my fingerprint touches.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Tristan Mark 작성일: :

A good site for you guys to check out is text link adds, you should do a search in google and you will see what I’m talking about.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