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의 버스트 모드로 토성 포착

이번 토성 촬영이 좀 더 세밀하게 보입니다

지난 번에 제 아이폰으로 토성을 촬영하려고 시도했을 때에는 상황이 별로 안 좋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훨씬 나아졌기에 좀 더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겠다는 기대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스냅줌 아답터를 가지고 아이폰6 플러스를 셀레스트론 망원경에 장착한 뒤 토성의 모습을 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며칠 전에 목성을 찍을 때처럼 기본 카메라 앱의 동영상 모드를 사용했지만 버스트 모드 사진촬영도 해보기로 했습니다. 40초 간 400장의 사진을 찍은 것입니다. 그 결과는 위에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찍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 품질이 더 좋았는데, 비트레이트가 높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가지고 합성 사진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적층 및 후처리 작업을 마치고 나니 지금까지 찍은 것 중 가장 선명하게 찍힌 토성 사진을 얻게 되었습니다. 카시니 간극은 더욱 선명하게 나왔고 행성 표면 가운데의 좀 더 옅은 띠가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SX50 HS의 결과마저도 뛰어넘은 것입니다. 대기가 좀 더 안정적이고 더 고급인 접안렌즈를 쓴다면 앞으로 더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망원경: 셀레스트론 넥스스타 6SE + 5mm 접안렌즈
장치: 아이폰6 플러스 (무초점)
설정: 29mm - ISO 640 - 1/15초 - f/2.2
필터: 없음
시간: 2015-05-02 03:44-45 대한민국 표준시
위치: 대한민국 나주
4장의 사진을 RegiStax 6.1.0.8로 적층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Wesley's Tool-Box 작성일: : Saturn in the early evening with A5000

"Saturn in the early evening with A5000" 계속 읽기
Saturn as seen by Sony A5000 In the early evening these days, Saturn is seen shining brightly in the southwestern sky. The apartments nearby hinder the sight well before it sets into the western horizon, though. And in a few weeks, even this narrow oppor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