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티가 덜 낀 은하수 사진 찍어보기

2016년 9월 29일 아파트 위로 드리워진 은하수 (14% 크기)

거의 2달 전에 남쪽에 난 집안 창문에서 장시간 셔터 개방으로 사진을 찍으면 은하수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당시 나온 결과는 제법 만족스러웠지만 여러 장을 찍어 적층하면 더 나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8장을 적층시킨 결과가 위와 같습니다. 더 큰 크기로 보아도 훨씬 부드럽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전동 적도의를 쓰지 않았다 보니 가장자리 별들이 렌즈에 의한 왜곡을 받았습니다. A5000의 번들 렌즈의 결함과 한계를 잘 보여주고 있지요. 그래도 가운데 부분으로 시선이 쏠리게 하는 효과를 주기도 해서 그대로 놔두기로 했습니다.

장치: 소니 A5000 + SELP1650 (E PZ 16–50 mm F3.5–5.6 OSS)
설정: 16mm - ISO 1000 - 20초 - f/3.5
필터: 없음
시간: 2016-08-29 21:48-22:05 대한민국 표준시
위치: 대한민국 나주
Pixelmator로 8장 적층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