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듐 60의 섬광이 남긴 빛줄기

2016년 8월 30일 북쪽 하늘에 등장한 이리듐 60 통신위성 (14% 크기)

인공위성 섬광(플레어)에 대해 여기서 적은지도 벌써 2년이 넘었는데, 오랜만에 뭔가 보여드릴 게 생겼습니다. 처음으로 카메라를 가지고 이리듐 통신위성의 섬광을 찍어내는데 성공한 것이지요. 종전에는 섬광의 움직임에 초점을 맞추느라 아이폰으로 찍어왔기 때문에 카메라를 쓰지 않았습니다. 날로 커지는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가 이 사진의 화려한 배경으로 등장했군요.

장치: 소니 A5000 + SELP1650 (E PZ 16–50 mm F3.5–5.6 OSS)
설정: 24mm - ISO 400 - 20초 - f/4.5
필터: None
시간: 2016-08-30 05:06 대한민국 표준시
위치: 대한민국 나주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