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을 위해 오사카에 한나절 다녀오기 (1/2)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사카로 떠나는 중

일본에 방문해서 새 아이폰을 출시 첫 날에 사는 게 일상인 것처럼 보이겠지만, 사실은 운이 많이 따라줘야 합니다. 다행히 올해도 현장수령 예약 후 오사카에 들러서 가져올 수 있는 여건이 되었습니다. 추석 연휴로 가족이 울산에 와 있었기 때문에 옆 도시인 부산에 있는 김해국제공항에서 떠나는 비행기를 탑승했습니다.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의 난카이전기철도 매표소

약 75분 동안 날아 간사이국제공항에 도착한 직후 난카이 전기철도에서 운영하는 공항급행 열차를 타기 위해 서둘렀습니다. 예약시간이 지나기 전에 애플스토어까지 도착해야 했기 때문이지요.

오사카 신사이바시 애플스토어와의 재회

운 좋게도 다행히 시간에 잘 맞춰 도착할 수 있었고, 점원의 안내로 예약자용 대기 줄에 서게 되었습니다.

애플스토어에서 새로 나온 아이폰7을 사기 위해 줄 선 사람들

점포 반대 편에는 아이폰7을 사고 싶었지만 예약을 하지 못한 사람들로 보이는 줄이 있었습니다. 예상대로 훨씬 더 길었고, 가게 밖에도 여전히 줄이 있었습니다.

매대 뒤에 놓인 다양한 아이폰7 모델들

여기서 보시다시피 제트 블랙 (유광 검정) 색상이 너무 인기가 높아서 재고가 별로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지요.

이 아이폰7은 이제 주인이 생겼습니다

약 20분 정도 기다린 후 예약했던 아이폰을 손에 쥘 수 있었습니다. 블랙 (무광 검정) 색상의 256GB짜리 아이폰7이었지요. 사진을 매일매일 엄청 찍어내다 보니 추가적인 저장공간이 늘 아쉬었던 참이었는데 잘 되었습니다. 그런데도 한 때 128GB이면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한 때가 있었다니.

아이폰7과 7플러스의 뒷면을 간소하게 비교해 보기

애플스토어에서 나가기 전에 아이폰7 플러스도 잠깐 구경했습니다. 아이폰7 옆에 놓고 보니 크기 차이 외에 확실히 카메라가 쌍으로 달린 게 눈에 띄었습니다. 좀 이상하게 보이긴 했지만 간단한 테스트를 몇 가지 해보니 꽤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세린이가 아이폰7을 개봉하기 위해 준비 중

이렇게 아이폰 구입을 마치고 당일 귀국편으로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세린이가 연례행사로 하고 있는 개봉식을 할 수 있게 말이지요.


흥미롭게도 상자가 더 이상 비닐 수축포장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당기면 열리는 탭이 달린 플라스틱 커버로 포장되어 있더군요. 덕분에 개봉하기가 훨씬 쉽고 안전했습니다. 다음 글에는 애플스토어 방문이 끝나고 귀국편 비행기를 탈 때까지 무엇을 했는지 적어보겠습니다.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웨슬리의 툴박스 작성일: : How loud is the camera if an iPhone's from Korea or Japan?

"How loud is the camera if an iPhone's from Korea or Japan?" 계속 읽기
Measuring the camera shutter sound of the iPhone 4S with the iPad Pro 9.7" In Korea or Japan, loud camera shutter sounds from smartphones are a fact of life due to the voluntary standards for the camera-equipped cellphones meant to ease privacy concerns.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