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달-화성-금성의 합(合) 관측

서쪽 하늘에 일렬로 늘어선 달, 화성, 금성

영화를 한 편 보러 광주에 들러보니(영화 얘기는 내일 만화로 올릴 예정) 지구애서 밝게 보이는 태양계의 천체들인 달과 화성과 금성이 일렬로 늘어서 서쪽 하늘을 수놓고 있었습니다. 이 현상은 비교적 널리 알려져 있었음에도 하필 전용 카메라를 들고 오는 것을 깜박했습니다. 다행히 아이폰7 플러스에 탑재된 망원렌즈가 힘을 발휘해서, 빌딩 사이로 금성이 사라지기 직전에 동네를 배경으로 이 광경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장치: 아이폰7 플러스
설정: 56mm - ISO 1000 - 1/12초 - f/2.8
필터: 없음
시간: 2017-02-01 21:12 대한민국 표준시
위치: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