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본 위인전 중에 가장 최근 내용까지 담은 책

문재인 위인전이 오늘 우편으로 도착했는데, 2쇄 발행일이 2017년 5월 18일... 즉 오늘로 되어 있네요

2017년 5월 10일 아침에 조기 대선 승리가 확정된 순간 문재인씨는 대한민국의 제19대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이 때를 노리고 서점에 그가 집필했거나 관련되어 있는 책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만화 위인전(who? special 문재인 편)을 우리 아이들에게 주려고 어제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받아보고 나니, 저는 이 책을 펴낸 출판사가 내용을 최신으로 유지하기 위해 무척 노력을 했다는 점에 깜짝 놀랐습니다. 1쇄가 불과 올해 3월 7일에 나왔는데, 이는 박근혜 탄핵안이 헌법재판소에서 인용되기 며칠 전이었습니다. 작년 12월 국회에서 탄핵안이 가결되고서 앞으로 어떻게 일이 펼쳐질지 출판사 측은 제법 확신이 섰고, 책을 곧바로 준비했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는 것이지요. 2쇄는 바로 오늘인 5월 18일 나온 것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더욱 최근 내용으로 갱신된 버전의 첫 배송 물량이 집에 도착한 듯 합니다.

...그리고 책 끝 부분에 대통령에 당선이 되었다고 분명히 적혀있는데, 이는 고작 1주일 전의 일입니다

실제로 이 책은 문재인이 공식적으로 대통령에 취임하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1쇄에서는 그림이 같은 대신 글귀는 두루뭉술하게 표현되어 있었던데, 출판사 측에서는 결과를 이미 예상하고 있었으며 선거가 끝나자마자 이 부분을 재빨리 편집해서 새로 찍어낸 셈입니다.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의 순발력이네요.
이 글에 대한 태그: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