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P1000으로 달 앞을 지나가는 국제우주정거장 포착하기

2019년 1월 22일에 달 앞을 지나가는 국제우주정거장 (18% 크기)

집에서 약 20km 떨어진 곳에서 국제우주정거장(ISS)이 보름달 앞을 지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궤도 예측 정보가 있었습니다. 달의 고도가 60도가 넘는 관계로, 우주정거장은 관측자에 가깝게 지나가고 시직경이 1도에 가까울 것(58.7")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니콘 P1000 카메라의 7프레임짜리 최대 해상도 연사 모드를 써볼 좋은 기회라고 판단한 저는 추운 날씨(-4°C)와 움직이기 불편한 시간(새벽 3시)을 무릅쓰고 차를 몰아 관측 장소로 향했습니다.

달 앞을 지나는 국제우주정거장 모습을 잘라내어 보기

예측 도구 사이에 통과 예상 시간이 약 1초 가량 차이가 났는데, 연사 모드가 총 7장의 사진을 1초 동안 찍게 되다 보니 셔터 버튼은 어림짐작하여 누르고 잘 찍혔기를 비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여기서 보시는 바와 같이 3장의 사진에 우주정거장의 모습이 찍히는데 성공했습니다. 태양전지판과 모듈 각각이 손쉽게 구분될 정도로 선명하고 크게 찍힌 것을 보면 P1000의 망원 광학계 능력이 잘 발휘되었다고 할 수있겠습니다.

장치: 니콘 P1000
설정: 3000mm - ISO 200 - 1/1600초 - f/8
필터: 없음
시간: 2019-01-22 03:08:23 대한민국 표준시
위치: 대한민국 영암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