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는 컴퓨터 프로젝트 (8/10)


Posing for a magazine photographer while wearing the wearable computer. Photo courtesy of I Love PC.

이 때 PC사랑 측에서는 다음 호(2001년 12월)에 입는 컴퓨터를 소개하기 원했는데 시간이 비교적 촉박했던 터라, 재빨리 모니터에 가죽 끈을 달고 작은 가방을 구해 본체를 넣었다. 그리하여 잡지에 나갈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다. 위의 사진은 실제로 그 잡지에 실린 장면이다. 그리하여 2001년 5월 소개된 휴대형 애슬론 시스템에 이어 두 번째로 '괴짜유저 괴짜PC' 란에 소개가 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사진을 찍는 동안까지는 앞서 언급된 임시 방편으로 충분했지만, 몇 가지 문제점이 드러나게 되었다. 가장 큰 문제는 물론 모니터가 두꺼워서 거추장스럽고 가죽 끈이 불편했다는 것이다. 두꺼운 문제는 ADC 때문이었으므로 어쩔 수 없었지만, 가죽 끈은 찍찍이 끈으로 즉시 바꾸게 되었다. 이렇게 하니 착용감도 향상되었고 큰 도움은 못 되었지만 모니터의 무게도 줄었다.

Velcro straps on the monitor

다음 날, 맥산에서 좋은 소식이 왔다. LCD패널과 메인보드 간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한 바이오스가 제작되었다는 것이다. 이제 ADC를 뺄 수 있다는 것이었다! 곧바로 사무실로 뛰어가서(이 때는 사무실이 서울로 옮겨져서 지하철로 쉽게 갈 수 있게 되었다) 바이오스 칩을 직접 교체했다. 이 메인보드용 바이오스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없었던 것 같았다.

이제 ADC를 모니터에서 떼어내고 앞서 제작한 변환 회로를 대신 달았다. 노트북 컴퓨터처럼 모니터가 메인보드에서 직접 디지털 신호를 받게 될 수 있는 것이었다. 이로써 모니터 두께가 줄어 1cm 정도밖에 되지 않고 무게도 대폭 줄어들어 입기가 훨씬 편해졌다. 너무 맘에 들었다.

The LCD monitor without the ADC.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웨슬리의 툴박스 작성일: : Appearance on SBS "What on Earth" episode #1104

"Appearance on SBS "What on Earth" episode #1104" 계속 읽기
[Source page at SBS website] The weekly SBS TV program "What on Earth"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is one of the longest-running show on the network, going back to 1998. I made an appearance on episode #187 on Feburary 28, 2002 as the "computer man" that wore th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