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키박스 조립하기 (2부)

매키박스의 이동 축이 자리잡힘

어제에 이어서 매키박스 A6 HT의 남은 품을 조립하는 작업을 이어갔습니다. 사출부가 놓이게 될 X와 Y축을 설치했는데, 이 과정은 비교적 쉬웠습니다. 이 시점에서 남은 건 플라스틱 필라멘트를 공급해서 사출하는 부분과 겉을 둘러싸는 보호판들을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시려면 계속 읽어주세요.

젠 드라이브 필라멘트 공급장치

이것은 "젠 드라이브(Zen Drive)"인데, 사출부로 이어지는 튜브에 플라스틱 필라멘트를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절반 정도 조립한 모습에서 내부 구조가 어떻게 되어있는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두 축 위에 놓인 사출부

뒤쪽에 젠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나서, 이동 축 위에 사출부를 달았습니다. 원하는 만큼 부드럽게 움직이지를 않던데, 그리스를 좀 발라야 할 듯 합니다.

외부 보호판 (보호지가 붙어있는 상태)

마지막으로, 프린터 외부를 둘러싸게 되는 플라스틱 보호판들을 하나씩 나사를 조여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설명서 상에서는 쉬워보였는데, 실전에서는 좀 달랐습니다.

구멍이 정확하게 정렬되지 않음

나사가 들어갈 구멍 중 일부는 제대로 정렬이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조립하는 과정에서 약간씩 틀어진 것이 원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짜증이 나는 건 물론이고 조정하느라 시간이 들었습니다.

거의 완성된 매키박스 A6 HT

모든 보호판을 설치해서 조정을 끝내는 데에는 시간이 부족했지만, 프린터 조립은 거의 끝났습니다. 하룻밤 더 삽질하고 난 뒤 움직임 부분을 조정해서 실제 출력을 시도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글에 대한 태그: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