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 좌표 탐사 프로젝트

37N 128E
북위 37도 동경 128도
2001년과 2002년 당시 '정수 좌표'라는 개념에 상당한 관심을 가진 적이 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정수인 경도와 위도 좌표 (북위 37도, 동경 128도 식으로)가 만나는 지점인데, 여기에 가서 사진도 찍고 보고도 올리고 하게 됩니다. 이걸 몸소 해보겠다는 생각만으로 휴대용 GPS를 사버렸죠.

오른쪽 옆줄에 저의 회원 페이지를 링크시켰습니다. 당시 상당히 성공적이어서 남한에 있는 륙상 정수 좌표 지점 10군데를 누구보다 가장 먼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대부분의 좌표는 다른 사람이 아직 방문한 기록이 없습니다. 임무 완수가 되었다는 생각에 그 후로 여태껏 이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까마득히 잊고 지냈네요.

생각해보면 2001년과 2002년은 참 정신없는 때였습니다. 입는 컴퓨터 만들어서 매일 TV에 나오곤 했으니...

이 탐사를 다시 할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회원 페이지의 이름 / 전자우편 / 웹사이트 주소 모두 업데이트를 해놨습니다. 언젠가 좌표를 재방문하거나... 새로운 좌표를 탐사하러 갈 일이 생길지도 모르죠.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정영만 작성일: :

좀 시간의 여유를 갖게 되었니?
잘 보았다
연구실 활동은 잘 되지? 힘내 / 이더위에 아자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