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EV의 충전 곡선이 바뀌었습니다

한국GM은 2021년 6월 4일부터 2017~2019년형 볼트EV에 대한 최종 리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매우 드물게 발생하는 배터리 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감시 및 경고 기능을 강화하는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저는 시행 첫날 업데이트를 받은 뒤 배터리를 충분히 소진하기 위해 차를 타고 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돌아온 뒤에는, 2년 전에 자세한 충전 곡선을 얻기 위해 사용했던 인근 급속 충전소에 들러 차를 다시금 충전했습니다. 여기서 새로 측정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kW 충전기를 사용한 볼트 EV의 새로운 충전 곡선 - 표시잔량 기준

100kW 충전기를 사용한 볼트 EV의 새로운 충전 곡선 - 충전시간 기준

이렇게 업데이트 후의 충전 곡선이 대폭 바뀌었더군요. 이전 자료와 비교해 보면, 곡선이 더 이상 계단형이 아닌 것이 눈에 띕니다. 이제는 충전 잔량이 42% 정도일 때부터 서서히 속도가 떨어집니다. 이런 모양새는 2020년 및 이후에 출시한 볼트에서 원래 보이던 곡선과 매우 비슷합니다. 다만, 총 중전 소요시간은 그다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 글에 대한 태그: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트랙백 없음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1.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