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화면 수리 (제2부)

제 아이폰6 플러스가 전보다 훨씬 심하게 화면이 깨졌네요

화면을 꺼도 상태는 여전히 심각
화면을 수리한 아이폰6 플러스를 몇 주간 별 이상 없이 쓰고 있다가 어느 날 탁상 위에 전화를 좀 세게 내려놓았습니다. 그러니까 화면이 위로 향하고 있었는데도 미친듯이 깨져버렸습니다. 아무래도 앞서 겪었던 사고 때문에 화면이 이미 약해진 상태였고 이번에 결국 터질 것이 터졌나 봅니다.

잘 보시면 원래 실금이 갔던 곳 근처에서 깨짐이 발생해서 넓게 확산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원래 금 갔던 곳은 대체로 접착제에 의해 붙어있는 편이었지만 주변은 깨짐에 안 그래도 취약했던 셈이지요. 터치스크린 기능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지만 화면 깨짐 때문에 손가락 끝이 베일 염려도 생기고 가독성도 떨어뜨렸습니다. 스크린글루를 다시 한 번 써볼 때가 된 것입니다.

깨진 부분을 붙이기 위해 다시 시도 중

지난 번과 같이 접착제를 작은 방울 단위로 화면의 깨진 부분에 떨어뜨려 보았습니다. 병에 담긴 접착제가 고작 5 ml 밖에 되지 않아서 전체를 다 덮기 전에 벌써 다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스포이트로 앞서 떨어뜨린 방울 중 큰 걸 약간 빨아들인 뒤 나머지 영역에 조금씩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햇볕에 반시간 정도 놓아둔 뒤 깨끗이 닦아냈습니다.

좀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안 좋군요

아까보다 상태가 좀 나아지기는 했지만, 깨진 정도가 심하고 모서리가 많이 진 상태였기 때문에 접착제가 지난 번처럼 깔끔하게 틈새를 메우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유리 파편을 더 이상 걱정하지는 않아도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괜찮은 응급 처치 수준이었고 화면 자체를 결국 갈아야 할 때가 온 것입니다. 이는 다음 편에서 다루겠습니다.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Wesley's Tool-Box 작성일: : iPhone 6 Plus screen repair (Part 3)

"iPhone 6 Plus screen repair (Part 3)" 계속 읽기
Taking the iPhone 6 Plus display assembly apart Seeing that the glue can no longer cleanly fix the cracked screen, I decided to order a 3rd party replacement display assembly for my iPhone 6 Plus. Currently, they're pretty expensive - easily fetching mor

Wesley's Tool-Box 작성일: : iPhone 6 Plus screen repair (Part 1)

"iPhone 6 Plus screen repair (Part 1)" 계속 읽기
Hairline crack on iPhone 6 Plus screen I've cracked the back side of an iPhone when it was made of glass, but never the front side. That changed with iPhone 6 Plus - the screen got hairline cracks when the device was dropped from about 50cm (1 1/2 feet)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안기석 작성일: :

안녕하십니까?
며칠전 5s 를 뜯어서 내부에 낀 때 청소를 하다가
touch ID 하고 본체하고 연결된 케이블을 끊어 먹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이래저래 찾아보니,
홈버튼 교체를 할 수는 있으나, 지문인식기능을 되살릴 수는 없다고 나오더라구요.

주말동안 홈버튼없이 어시스턴트 버튼으로 사용해보았는데,
많이 불편합니다.

웨슬리님, 제 폰의 지문인식기능을 되살릴 수 있을까요?

Wesley 작성일: :

아이폰6/6+는 홈버튼 부속과 케이블이 분리될 수 있는 구조인 반면, 아이폰5S의 경우 홈버튼 조립체에 케이블이 하나로 붙어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케이블 부분을 따로 교체하는 건 곤란해 보입니다. 지문인식 기능을 되살리는 길은 안타깝지만 리퍼 처리 받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어 보입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1CAPTCHA 2CAPTCHA 3CAPTCHA 4CAPTCHA 5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1.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