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스타 6SE를 거친, 처음으로 볼만한 목성 사진

SX50 HS의 내장 줌 기능을 쓰지 않고도 보다 선명하게 찍힌 목성의 모습

콜리메이터 나사 문제를 해결하고 나서, 저의 셀레스트론 넥스스타 6SE 망원경의 광축을 정렬하기 위해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이렇게 하고 시야가 개선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망원경이 목성을 바라보도록 했습니다. 역시나 목성 표면의 구름의 세세한 모습이 이전보다 훨씬 잘 보였습니다. 대적반도 분명히 구분이 가더군요.

이 광경을 카메라에 담고 싶어서 저의 캐논 EOS 450D DSLR을 직초점 천체촬영 방식으로 망원경 본체에 직접 달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서 찍은 사진은 뚜렷한 상이 맺히지 않고 있었습니다. 행성이 그냥 누런 원반 형태로만 나오는 것이지요. 아직 원인은 파악이 안 되고 있는데, 나중에 달 사진을 찍어보면서 실마리를 찾아볼 생각입니다.

그래도 이런 좋은 관측 기회를 낭비하고 싶지는 않았기에 예전부터 늘상 써오던 천체관측 장비인 SX50 HS를 꺼내서 광학 줌 기능을 사용하지 않은 채 셀레스트론 넥스스타 6SE 망원경에 설치한 접안렌즈와 바로우렌즈를 통해 목성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 결과 꽤 쓸만한 사진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카메라를 손으로 들고 접안렌즈에 대고 바로 찍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그렇게 찍힌 행성의 원반 지름이 카메라에 내장된 50배 줌을 통해 찍었을 때보다 약 2.75배 정도 되더군요 (0.53 대 1.46 각초).

망원경: 셀레스트론 넥스스타 6SE + 25mm 접안 + 2.5x 바로우
장치: 캐논 SX50 HS (무초점)
설정: 24mm - ISO 80 - 1/80초 - f/3.4
필터: 없음
시간: 2015-03-27 01:14 대한민국 표준시
위치: 대한민국 나주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Wesley's Tool-Box 작성일: : Jupiter photo from iPhone's video shoot

"Jupiter photo from iPhone's video shoot" 계속 읽기
Processed image of Jupiter from an iPhone 6 Plus video recording Lots of planetary photos from amateur astronomers seem to be derived from a small video camera attached to the telescope. I do have lots of smartphones that could serve a similar purpose, s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덧글 없음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자동화된 봇(bot)이 덧글을 도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아래에 표시된 그림에 나타난 문자열을 입력상자에 입력해주십시오. 문자열이 일치할 경우에만 덧글이 달립니다. 브라우저가 쿠키를 허용해야 정상적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CAPTCHA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4.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