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터치 ID 수리

"Failed - Unable to complete Touch ID setup. Please go back and try again. (실패함 - Touch ID 설정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뒤로 이동하여 다시 시도하십시오.)"
터치 ID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군요

제 아이폰6 플러스의 화면 조립체를 완전히 교체한 이후 딱 한 가지를 빼고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어떤 원인에서였는지 터치 ID (Touch ID) 센서가 작동하지 않게 되어서 제가 지문인식을 위해 손가락을 갖다 대어도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았습니다. 홈버튼 자체는 잘 작동했기에 홈 화면으로 돌아가거나 멀티태스킹 화면을 보는 데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설정 앱에 들어가 보았더니 터치 ID 설정이 꺼져 있었습니다. 다시 켜보려고 하니까 위와 같은 화면을 보여주면서 과정이 곧바로 멈춰 실패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화면 영역을 절반만큼 내려 보여주는 "접근성 (Reachability)" 기능도 쓸 수 없었습니다. 홈버튼을 빠르게 두 번 손가락 대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것이다 보니 지문인식이 되어야 사용이 가능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터치 ID 케이블의 아래쪽 단자의 상태가 안 좋았네요

화면 조립체의 보호판에 달린 터치 ID 케이블이 분리될 당시에 접착제를 녹인다고 열을 가하면서 약해졌던 것이 마침 떠올랐습니다. 이 과정에서 단자가 망가진 것일 수도 있겠다 싶어서 터치 ID 케이블이 달린 보호판 교체품을 몇 장 주문했습니다.

데이터 케이블이 내장된 교체용 화면 조립체 후면 보호판

몇몇 중요 부품을 제외하고는 중국에서 거의 모든 종류의 제3자 공급 교체 부품을 주문할 수 있지요. 심지어 아이폰6 플러스용도. 보시다시피 주문한 보호판은 잘 포장되어 우편으로 배달되엇습니다.

보호판에 붙일 발열 스티커 준비 완료

이제 문제는, 보호판에 발열 스티커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원본 제품과 비교해도 다른 게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이 스티커를 파는 업체를 찾아서 주문했습니다.

완성된 교체용 케이블 내장 보호판은 왼쪽에, 원본 부품은 오른쪽에

보호판에 스티커를 붙이고 나니 원본 부품과 사실상 같아졌습니다. 이제 화면 조립체에 설치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화면 조립체에 교체용 보호판 설치

새로운 보호판과 터치 ID 케이블을 화면 조립체에 장착한 뒤, 터치 ID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면서 기기를 재조립하게 되었습니다.

터치 ID가 다시 작동하네요

그리고 전원을 켜보니 교체품으로 문제가 말끔하게 해결되어서 안도의 한 숨을 내쉬었습니다. 부팅 후 터치 ID 설정이 자동으로 재활성화 되었고 원래 있던 지문 데이터도 복구되었습니다. 이제야말로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열 스티커는 찢기기 쉽습니다

추신: 발열 스티커는 찢겨지지 않으면서 떼어내는 것이 매우 힘듭니다. 만약에 이런 문제를 고치기 위해 케이블만 구입할 생각을 했다면, 말리고 싶네요.
이 글에 대한 태그: , , , , ,

트랙백

이 글에 대한 트랙백 전용 URI

이 링크는 클릭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문의 트랙백 URI을 담고 있습니다. 이 URI을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 블로그로 핑 및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하려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바로가기 복사"를, 모질라에서는 "링크 위치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Wesley's Tool-Box 작성일: : iPhone 6 Plus screen repair (Part 3)

"iPhone 6 Plus screen repair (Part 3)" 계속 읽기
Taking the iPhone 6 Plus display assembly apart Seeing that the glue can no longer cleanly fix the cracked screen, I decided to order a 3rd party replacement display assembly for my iPhone 6 Plus. Currently, they're pretty expensive - easily fetching mor

덧글

덧글 표시 방식: 나열 형태 | 엮은 형태

marc 작성일: :

Hi very helpful info regarding renewing the backplate. Could you recommend a suitable chinese supplier for iphone parts that is good quality & reliable. I am in the UK. Thanks

Wesley 작성일: :

I don't have a single supplier that provides all the parts. I compare what's available on AliExpress and order as needed. For an example, the back plate came from this place: http://s.click.aliexpress.com/klk/6uRna2BEy

ㅠㅠ 작성일: :

안녕하세요 구글검색 통해 블로그 방문하게 되었구요 몇가지 질문 올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전면 카메라와 홈버튼을 포함한 아이폰6 플러스 lcd를 구매하여 자가수리하고자 하는데 홈버튼만 원래 쓰던 홈버튼을 이식한다면 문제없이 touch id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제가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부품의 링크입니다.
https://www.aliexpress.com/item/White-Black-For-iphone-6-6-Plus-Display-LCD-Touch-Screen-Digitizer-Full-Replace-Camera-Home/32778401480.html

감사합니다.

Wesley 작성일: :

네, 원래의 홈버튼 모듈만 그대로 쓰시면 터치ID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제가 올렸던 수리 후기도 홈버튼 부분은 그대로 재사용하고 케이블 및 화면 부분만 교체한 내용입니다.

milkrevenant 작성일: :

혹시 저 발열 스티커는 어디에서 구매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기종은 6s 이지만 글쓴이님 기종 파는 곳 가면 왠지 있을 것 같아서요. 저도 touch id가 말썽이라서 하하..

Wesley 작성일: :

저는 AliExpress에서 주문했습니다. iPhone 6s heat dissipation sticker 검색하면 나올 겁니다.

Jeong 작성일: :

안녕하세요. touch id 활성화 문제로 검색하다 문의 글남깁니다.
해당 케이블 변경시에도 touch id 사용에는 문제가 없는지요.(게시글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네요.)
몇군데에서는 케이블 일련번호가 다르면 사용이 불가하다는 안내를 받은게 있어서요..
그리고 혹시 케이블 연결된 방열판 구매좌표 및 검색어 확인이 가능할까요?
하루아침에 먹통이라 어지간히 답답하네요.. 그럼 바쁘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esley 작성일: :

홈버튼 조립체 부분에 터치ID 고유식별 칩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정상이고 바뀌지 않는다면 케이블 자체는 교체해도 터치ID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방열판 검색어는 위의 milkrevenant님에 대한 답변 대로입니다. 답변 당시 검색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승우 작성일: :

요즘에는 발열 스티커 붙여았는것도 나오네용
http://s.aliexpress.com/A3myEfaQ

AliExpress에서 발견해낸 것을 보세요
http://s.aliexpress.com/eIZ7fqUf

enrico 작성일: :

안녕하세요 .구글링 통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제 아이폰이 한두달전부터 갑자기 지문인식이 안되다가 (접근성도 같이 안됨) 다시 되다가를 반복하고 있는데, 요 근래에는 지문인식은 안되는데 접근성 (홈버튼 터치 두번)은 또 되네요..
지문인식이 안되니 너무 불편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접근성은 되는데 지문인식은 안되니 어디가 망가진지도 모르겠고, 한번 뜯어봤는데 눈으로는 모르겠더라구요. 혹 위에 승우님이 올리신 알리 제품으로 교체하면 희망이 있을까요?
http://s.aliexpress.com/A3myEfaQ
http://s.aliexpress.com/eIZ7fqUf

Wesley 작성일: :

케이블이나 연결부위 접촉불량이면 해당 제품으로 교체할 경우 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홈버튼 내장 지문센서 자체는 이상이 없어야 하는데 말씀하신 증상으로는 명확하게 판단하기가 곤란합니다.

enrico 작성일: :

그렇군요. 빠른 답글 감사드립니다.
혹시 모르니 케이블 포함된 후면보포판 구매해서 장착해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SM 작성일: :

안녕하세요. 구글링으로 들어왔습니다.
저도 아이폰 6+ 액정 자가수리후 홈버튼은 작동하나 touch id만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블로그님께서 구매하신 후면 보호판과
http://storefarm.naver.com/osrepair/products/682374175
1.이 상품과 같은 건가요?

2.그리고 보호판이 액정교체할때 액정가드프레임?에서 볼트 좌우3개씩 위아래 1개씩 있는 것이 구매하려는것이 이거맞나요?

3. 맨위에 길~쭉하게 튀어나온 선이 마지막 액정 조립할때 디스플레이 케이블 4개 끼우는것중에서 맨 오른쪽 세로로 되어있는것인가요?

Wesley 작성일: :

네, 이런 제품과 같은 것입니다. 홈버튼 케이블에만 이상이 있는 상황이면 이걸 교체해서 터치ID 작동 문제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Touch 작성일: :

구글링통해 방문하였습니다.
작성해주신 글 정독하였습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드려봅니다.
커튼현상으로 터치패널쪽 사설수리를 받은이후
터치ID 불통이 발생했습니다 (홈버튼정상)

사설에서 수리후 터치ID 이상은 수리가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접했는데

이 방법으로 수리가 가능한 것으로 생각하면
되는부분인지 여쭈어봅니다.

Wesley 작성일: :

홈버튼 내부의 터치ID 모듈에 이상이 없으나 홈버튼 케이블이 손상된 경우라면 제가 적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덧글 추가

전자우편 주소는 보여지지 않으며 전자우편으로 통보를 할 때만 사용됩니다.
*단어* 식으로 단어를 별표로 둘러싸면 진하게 표시되며 밑줄을 치려면 _단어_ 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 이나 ;-) 와 같은 표준 이모티콘은 그림으로 바뀝니다.

(C) 1996-2020. 이 웹사이트의 저작권 및 권한은 정우덕에게 있습니다.